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ne 25, 2007

사진용 면장갑, 카메라 렌즈 청소용 보풀, 먼지 없는 장갑 구입기; Matin Gloves


사진용 장갑을 구입했습니다. 촬영용 장갑은 아니고, 카메라와 렌즈를 청소할 때 손의 땀으로부터 장비를 보호하기 위해, 필름이나 인화지를 만질 때 지문을 묻히지 않기 위해 착용하는 전용 장갑입니다. 보통 면장갑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보풀이 일지 않아서 먼지가 묻어나오지 않게 만든 것입니다. "매틴"이라는 국내 회사에서 만들었고, "Matin 청소용장갑 M6326" 이라는 제품명입니다. 1켤레 7000원으로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중국제가 아니고 "MADE IN KOREA"입니다.

클릭하면확대
면장갑
디카 청소용 / 사진 정리용 장갑

면장갑과 거의 같은 촉감입니다. "초극세사 장섬유"로 만들었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섬유의 한올 한올이 길어서 보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먼지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니콘 D40X의 LCD모니터를 문질러 보았는데 보풀이 하나도 날리지 않았습니다. 보통 면장갑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그런데 장갑 표면이 약간 매끄럽기에 카메라가 미끌어질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스트랩을 목에 걸고 카메라를 닦아야 안전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 디카 청소용 장갑 사용기, 카메라용 장갑; Review Gloves

위의 사진에서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손모양 마분지가 장갑에 일일이 끼워져 있었습니다. 제품 모양을 보기 좋게 유지하기 위한 것인데, 모양은 안 좋더라도 마분지 끼우는 작업을 생략한다면, 가격이 좀 낮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갑 재봉선이 그리 튼튼하지 않아서 오래 쓰기는 힘들 듯했습니다. (물론 면장갑류의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손에 땀이 많아서 카메라 만지기가 무엇했지만, 이 장갑이 있어서 앞으로는 마음이 편해질 것 같습니다.


마킨스 볼헤드의 마병익 사장님께서 인화지를 다루시는 사진을 보았는데, 이 장갑을 끼고 계셨던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 ▶▶ 극세사 섬유 장갑 세탁 가능; 매틴 사진용 면장갑 물빨래; MATIN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