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09, 2007

니콘용 리튬 배터리 급속 충전기 사진, 사용법; Nikon MH-23


다음 사진은, 니콘 D40, D40X용 "리튬 배터리"와, 전용 "급속 충전기"입니다. 아래 사진의 좌측 상단은 배터리인 EN-EL9 이고, 가운데의 검고 큰 물건은 충전기인 MH-23 입니다. 그림 맨 우측 하단은, 배터리의 뒷면입니다. 카메라와 렌즈는 태국에서 생산되었지만 배터리는 중국에서 제조되었습니다. 하얀 케이스는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관할 때 사용하는 "단자 커버"입니다. 이상과 같은 것은 별도로 구입할 필요는 없고, 정품 카메라를 사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비정품(내수)이나 중고라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충전기 자체에는 스위치 같은 것이 전혀 없고, 단순하게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니콘 배터리 충전기

카메라에서 배터리를 넣고 뺄 때에는, 카메라 전원이 OFF 되어 있어야 합니다.

충전기에 배터리를 삽입할 때에는, Nikon 이라는 상표가 위로 올라오는 방향으로 넣고, 전원 코드에 연결하면 주황색 불이 깜빡거리면서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더 이상 점멸하지 않고, 주황색 불이 계속 켜져 있습니다. 완전 충전에 90분 정도 걸립니다. 장시간 노출을 많이 해서 그런지 사진을 50장 정도만 찍었는데도 배터리가 상당히 소모된 상태가 되어 버리더군요.

배터리를 별도로 보관할 때에는 하얀 단자 커버를 씌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칫 쇼트가 발생해서 배터리가 못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화재나 폭발 가능성도 높습니다. 땀에 젖은 손으로 배터리를 만지는 것도 소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배터리에서 열이 날 때는, 열을 식힌 후에 충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한 개에 5만원이 넘기에, 다시 사려면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배터리 충전시의 주의 사항: ▶▶ 니콘 정품 EN-EL9 배터리(리튬 이온 충전지) 취급 설명서 요약; Nikon Battery


프리볼트 여부: 220볼트, 100볼트 전압도 되나요?


정품 카메라에 딸려온 충전기에 KR 이라는 딱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KOREA 라는 뜻이겠지요. 220V 전원 콘센트에 꽂았는데 잘 충전되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 뒷면에 보면

100~240 볼트
50~60 헤르츠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프리볼트이지만, 전압에 따라 콘센트 모양이 다르기에, 전압이 220볼트가 아니라면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정품이 아닌 일본 내수 카메라의 충전기라면 어댑터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