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01, 2007

리눅스 CDROM 열기; Linux에서 시디롬 여는 법


윈도우는 부팅할 때 자동으로 CDROM이 마운트되지만, 리눅스는 CDROM을 사용하기 전에 마운트 명령어로 직접 마운트해 주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그놈(Gnome) 같은 그래픽 환경에서는 명령어가 필요없습니다. 터미널 환경에서만 명령어가 필요합니다.

mount 라는 명령을 사용하여 씨디롬을 마운트합니다. mount 뒤에 장치명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

▶▶ 리눅스] CD-ROM(시디롬) 마운트 하는 명령, 씨디롬 인식: Linux CD-ROM Mount Command

시디롬 사용이 끝났으면, umount 명령을 사용하여 언마운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주소의 끝부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리눅스에서 플로피 드라이브를 마운트하는 방법입니다:

▶▶ 리눅스] 플로피 디스켓 드라이브 마운트 하기: Floppy Drive Mount Linux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