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07, 2007

도스박스(DOSBox) PC스피커 끄기; 피씨 Speaker 삑삑거리는 소리 제거 [게임]


도스박스에서 게임을 할 때, PC스피커만 지원하는 옛날 게임들은 삑삑거리는 소리가 나서 시끄럽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PC스피커"란 MP3 같은 것을 들을 수 있는 음악용 스피커가 아니라, 컴퓨터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조그만 싸구려 스피커입니다.

다음의 설정법을 사용하면, 어떤 게임이든지 PC스피커에서 절대 소리가 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스피커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C:\Program Files\DOSBox" 라는 폴더에 도스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그곳에 dosbox.conf 라는 이름의 설정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편집하면 PC스피커 소리를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dosbox.conf 라는 파일 속에 보면 "[speaker]"라는 섹션에 pcspeaker=true 라는 곳이 있는데 이것을 pcspeaker=false 로 변경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원본 dosbox.conf 의 내용 중 일부:
[speaker]
pcspeaker=true


수정본 dosbox.conf 의 내용 중 일부:
[speaker]
pcspeaker=false


그러면 이제 PC스피커에서 삑삑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추가 사항: 요즘 버전의 도스박스는 일반 음악용 스피커에서 PC스피커 소리를 에뮬레이션하더군요. 위의 설정법대로 하면 에뮬레이션하는 소리도 없앨 수 있습니다.



참고: 도스박스 | DOSBox




tag: games
게임 | 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