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ultong Blog ... 프로그래밍 / 계산기

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1, 2007

35mm 카메라란? 35미리 Camera는 어떤 것인가요?


35mm 카메라란 "35mm 필름"을 넣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필름 카메라"입니다. 즉, 속칭 "필카"입니다. (물론 필름 카메라 중에서도 35미리 필름이 아닌 더 큰 필름을 넣는 중형카메라나 대형카메라도 있지만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카메라는 아닙니다. 주로, 프로 사진가들이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35mm 필름"이란, 가장 흔한 필름입니다. 사진 현상 가게에 가서 "아저씨, 필름 한 통 주세요"하면 주는 것이 35미리 필름입니다. 필름의 폭이 정확히 35mm 이기에 35미리 필름이라고 합니다. 필름 양쪽 가장자리에 작은 구멍들이 연속으로 뚫려 있습니다.


35mm 카메라의 명작인 Nikon F3 사진 보기 (필카입니다):
< 35 mm 카메라 사진 보기 (니콘 F3 SLR) >


주의 사항: 그런데 "35mm 렌즈"와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35mm 렌즈라는 것은 "준-광각렌즈"입니다. 35mm필름이나 35mm카메라와는 직접적인 상관이 없습니다. 단지, 렌즈의 초점거리가 35mm라는 것뿐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카메라는 대부분 디카 즉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위의 35mm 카메라와 똑같은 형태의 디카 즉 DSLR도 있지만, 필름을 넣지는 않습니다. CCD나 CMOS 같은 반도체를 필름 대신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디카는 사진을 아무리 많이 찍어도 필름 값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