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19, 2007

니콘, 태국 중국 회사인가요? 중국제 태국산 Nikon China Thailand


Nikon (니콘; 미국식 발음은 '나이컨') 이라는 회사의 원래 이름은 "일본광학공업"입니다. 미쓰비시(Mitsubishi) 그룹에 소속된 회사입니다. 그래서 니콘은 당연히 일본 기업이고, 니콘 카메라는 일제입니다.

그런데 일본의 인건비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현재는 제품의 상당수가 태국이나 중국에 있는 니콘 공장에서 생산이 됩니다. 그래서 "메이드 인 차이나 MADE IN CHINA", "메이드 인 타일랜드 MADE IN THAILAND" 등의 생산지 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단, 전문가용의 고가품 카메라/렌즈나 특수한 제품은 여전히 일본 공장에서 제조됩니다. 이런 것은 "MADE IN JAPAN"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대중적인 카메라만 태국과 중국에서 생산되는 것입니다. 태국, 중국 공장에서 제조된다고 해서 제품의 질이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야무지고 깔끔하게 만들더군요. 중국에서 제조된 것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물론 다소 차이가 있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공장에서 만드는 "50mm F1.4 (닉네임: 점사 렌즈)" 같은 니콘 렌즈는, 예전에 일본 공장에서 제조되었던 것보다 약간 "싼티"가 났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중국 공장의 기술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지는 않고, 일본에서 렌즈를 설계할 때 단가를 낮추기 위해 좀 저렴하게 설계한 것 같았습니다.

중국 등지의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니콘뿐 아니라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중적인 카메라를 일본 국내에서 생산하면 가격이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태국제 중국산 니콘 제품이 싫다면, 수백만원짜리 최고급 니콘 카메라를 구입하면 됩니다+_+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