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10, 2007

디카 충전지 보관법, 배터리 보관, 수명 관리 방법; Battery Maintenance


디카에 넣는 충전지는 현재 "리튬이온 전지"가 대부분입니다. 리튬이온 전지가 가장 성능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튬 전지"는 충전지가 아닙니다. 서로 다른 종류의 전지입니다.) 그런데 리튬 이온 전지는 값도 비싸고 보관 관리가 좀 까다롭습니다.

"리튬 이온 전지"는, 완전 충전 즉 "만땅"으로 충전한 상태에서 오래 동안 보관하면 수명이 급속히 짧아집니다. 즉 "열화"가 빨리됩니다. "열화"라는 것은 물건의 "노화"를 말합니다. 오래동안(1달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배터리를 디카에 넣고 완전히 소모시킨 후에, 디카에서 배터리를 꺼내서 별도로 보관해야 합니다.

디카의 액정으로 사진들을 1~2시간 정도 구경하면 배터리가 완전히 소모됩니다. 배터리에는 전극을 보호하는 즉 단락을 방지하는 캡을 씌워서 보관해야 합니다. 만에 하나, 배터리의 전극이 단락(음극, 양극이 서로 직접 연결되면)되면 화재나 폭발의 위험성이 있고 배터리가 못쓰게 됩니다.

뜨거운 곳이나 너무 차가운 곳에 보관하면 수명이 짧아집니다.

디카는 물론이고 휴대폰이나 노트북에 넣는 리튬 이온 배터리 보관법도 거의 동일합니다.


더 자세한 설명:
▶▶ 리튬 이온 배터리, 휴대폰용 디카용 충전지 특성과 장단점; Li-ion Battery, Lithium-ion


니콘 배터리 취급 설명서 요약 ▶▶ 니콘 정품 EN-EL9 배터리(리튬 이온 충전지) 취급 설명서 요약; Nikon Battery


건전지 넣는 디카는 있나요?


일반 건전지로 작동하는 디카는 보이지 않더군요. 건전지는 전압도 낮고 용량도 적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