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23, 2007

나이컨, 나이콘 카메라란 무엇인가요? Naikon, Naikn이란?


"니콘(Nikon)"이라는 카메라를 영어식, 미국식 발음으로 "나이콘" 또는 "나이컨"이라고 합니다. CSI 드라마에서도 법의학용으로 니콘 DSLR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주인공들이 니콘 카메라를 "나이컨"이라고 발음했습니다.

Nikon을 니콘이라고 읽는 것은 일본식 발음이고, 나이컨이라고 읽는 것은 미국식 발음입니다. 니콘은 일본 기업이기에, 니콘의 공식적인 발음은 니콘이지만, 나이컨이나 나이콘도 틀린 발음은 아닙니다. 어느 것이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한국이나 일본에서 "나이컨"이라고 하면 알아듣는 사람이 드물 것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미국에서 "니콘"이라고 하면 역시 알아듣는 사람이 아주 적을 것입니다. 아시아계나 유럽계 외에는...

나이컨은 카메라뿐 아니라 쌍안경 현미경 선글라스-렌즈 안경알 등도 만듭니다. 1917년에 설립된 회사이니 올해(2007년)로 딱 창립 90주년이 됩니다.


아래 주소에 보면 나이컨 카메라 2대 (DSLR) 의 사진이 있습니다. 나이컨에서도 "쿨픽스"라는 똑딱이(컴팩트 카메라)를 만들긴 하지만, DSLR이 더 유명합니다.

▶▶ DSLR과 컴팩트 카메라 차이점, 디지털 SLR과 콤팩트 디카(Compact-Camera) 차이

나이컨의 DSLR 디카는 아주 좋습니다. 저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