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02, 2007

디카 사진을 PC로 전송하는 법 / 컴퓨터 사진(JPG)을 디카로 보내는 방법


디카를 사면 "USB 케이블"이라는 검은 전선을 끼워 줍니다. 이것으로 디카와 PC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니콘 D40X 디카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디카 전원을 끄고(OFF), USB 케이블로 디카(메모리 카드가 들어 있는 상태여야 함)와 PC(켜져 있는 상태여야 함)를 연결합니다.

* 디카 전원을 켭니다(ON). 컴퓨터가 디카를 자동 인식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에 "이동식 디스크"라는 새로운 드라이브가 생겼을 것입니다. 그 안에 보면 디카로 찍은 JPG 등의 사진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PC의 하드로 복사해 오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디카와 PC를 직접 연결하면 디카 전지가 빨리 소모되는 등 별로 좋지 않습니다. "메모리 리더기"를 구입해서 PC에 연결하고, 그 안에 메모리 카드를 넣고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디카 SD 리더기 사용법; 카메라 SD메모리 카드 리더기 접속법


PC 하드의 사진을, 디카로 전송하는 법은?


위와는 반대로, 컴퓨터 하드 디스크의 사진 파일을, 디카로 역전송하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디카와 PC를 연결한 후, 윈도우 탐색기에서 디카 메모리(이동식 디스크)로 사진파일을 복사해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이러면 디카 메모리 속에 있던 사진 파일이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디카 메모리 속에 있는 중요한 파일들을 우선 모두 하드에 복사해 놓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같은 회사의 같은 모델명의 디카로 찍은 파일만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종류의 디카에서 찍은 사진을 전송하면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만약 디카 메모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디카 메모리를 포맷(초기화)시켜 주어야 합니다. 탐색기에서 포맷하면 안되고 반드시 디카 속에 있는 포맷 기능으로 포맷해야 합니다. 메모리를 포맷하면 그 안에 있던 사진들이 모두 없어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