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14, 2007

디카 SD 리더기 사용법; 카메라 SD메모리 카드 리더기 접속법


* 우선 메모리 리더기를 컴퓨터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의 리더기에 보면 케이블 끝에 은빛 사각형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컴퓨터 뒷면의 USB포트에 꽂습니다.

* 디카의 전원을 끄고(OFF), SD메모리 카드를 꺼냅니다. SD메모리 카드는 엄지 손톱만한 크기의 얇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 SD 메모리 카드를 아래 사진의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삽입합니다. SD가 아닌 다른 종류의 카드는 다른 슬롯에 꽂는데, 이것은 리더기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클릭하면확대
SD 메모리 리더기
▶▶ SD 메모리 카드 리더기(멀티 리더기) 사용기: Memory Card Reader Review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빨간 불이 들어올 것입니다.

*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를 실행시킵니다. "이동식 디스크 (G:)" 등의 이름으로 새로운 드라이브가 생겨 있을 것입니다. 멀티 리더기는 드라이브가 여러 개 생길 수 있는데, 어떤 드라이브가 SD메모리용인지 찾아야 합니다. "이동식 디스크 (G:)" 라는 것은 SD메모리 카드가 하나의 드라이브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 이제 "이동식 디스크 (G:)" 라는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그 안에 디카 폴더(예를 들어 니콘 D40X의 경우, DCIM 이라는 폴더가 있고 그 안에 100ND40X 라는 폴더가 있음)가 있고, 그 폴더 안에 보면 디카로 찍은 사진들이 "DSC_0238" 또는 "DSC_0238.JPG" 이런 식의 이름으로 들어 있을 것입니다.

* 그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로 끌어당겨서 진짜 하드 디스크의 적당한 폴더로 복사합니다. 자세한 파일 복사 방법 설명: ▶▶ 탐색기에서, 파일 복사/이동;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File Copy Context Menu

* "DSC_0238.JPG" 이런 사진을 ACDSee 같은 "그래픽 파일 뷰어 프로그램"으로 보면 크기가 너무 클 것입니다. 종이에 인화할 사진이라면 이 파일 자체를 그대로 사진 인화 가게에 내보면 됩니다. 인화용이 아니라, 인터넷에 올릴 사진이라면 포토샵으로 크기를 축소해야 합니다. 참고: ▶▶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정 변경; Image Size Photoshop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