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14, 2007

CF메모리 카드란? 컴팩트플래시 메모리카드(Memory Card)의 용도는?


CF메모리란 "광고 메모리"라는 뜻은 아니고, 컴팩트 플래시 (CompactFlash) 의 약자입니다. 각종 휴대용 전자기기에 넣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조그만 반도체 칩 카드입니다.

메모리 카드는 주로 디카에 넣어서 사용하는데, 디카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CF메모리나 SD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이 경우는 일종의 "전자 필름" 역할을 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디카에는 더 소형인 SD메모리 카드가 주로 사용됩니다. CF메모리 카드는 늘일 수 있는 최대 용량이 많기에 주로 전문가용 디카에서 사용됩니다.

CF메모리나 SD메모리나, 메모리 카드는 크기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합니다. 어떤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지는 카메라 제조사에서 정하는 것이고, 사용자가 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CF메모리와 SD메모리의 차이점 비교 참고:
▶▶ CF카드 SD카드 차이점, 플래시 메모리 카드(Flash Memory Card) 차이

▶▶ 니콘 SD메모리 카드 사용 기종; Nikon DSLR SD Memory Card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