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13, 2007

현재 위치에서 도스창 열기, 현재 폴더에서 명령프롬프트(CMD) 실행하는 법


윈도우의 도스창 즉 명령프롬프트는, 항상 로그인한 ID의 홈 폴더에서 열리기 때문에 사용이 불편합니다.

현재 폴더(디렉토리)에서, 도스창을 열려면 레지스트리를 편집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 주소에 보면 Command Line Here.reg 라는 레지스트리 파일의 내용이 있습니다. "Command Line Here.reg" 라는 파일을 만든 후 그 파일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가 윈도우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탐색기 폴더에서, 도스창 실행 레지스트리: '여기에 명령 프롬프트' Command Line Here Registry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이제 윈도우 탐색기의 좌측 트리창에서, 현재 폴더 또는 가고 싶은 특정 폴더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Command Line Here" 라는 새로운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그 메뉴를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에서 도스창이 열립니다.


1 Comments:
At December 7, 2011 at 2:45 PM, Blogger 앙데 said...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