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October 10, 2007

CSV파일 만드는 법, CSV File 생성 방법은?


CSV 파일이란 엑셀 문서처럼 "표"의 일종입니다. 엑셀 파일인 "XLS" 또는 "XLSX" 파일은 엑셀 이외의 "데이터 처리 프로그램"에서는 읽을 수 없거나 읽기 힘듭니다. 즉 호환성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데이터가 저장된 표를 CSV 파일로 만들면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CSV파일은 텍스트 파일이라서, 아주 간단한 CSV파일이라면 메모장으로도 작성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은 엑셀(Excel)로 생성합니다.

우선 엑셀을 실행하여 데이터(예를 들어, 성적표)를 입력합니다. 그런 후 엑셀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한 후, 파일 저장 대화상자에서 [파일 형식]을, CSV (쉼표로 분리) (*.csv) 로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현재 엑셀 문서가 CSV파일로 하드에 저장됩니다.

만약 [파일 형식] 목록에서, CSV...가 안 보이면 밑으로 스크롤하면 나옵니다.


"선택한 파일 형식은 여러 개의 시트가 들어 있는 통합 문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등의 경고문이 나오는데 대부분 무시해도 좋습니다. CSV파일은 서식을 표현할 수 없고, 순수한 데이터 값만 저장되기에 그런 경고문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제 하드에 저장된 CSV파일을 메모장으로 읽으면, 각 데이터들이 쉼표(콤마)로 구분되어 있을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