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November 19, 2007

EQF 파일이란? eqf 확장자 File 여는 프로그램?


EQF 확장자의 파일은, 무료 MP3플레이어 프로그램인 "윈앰프(Winamp)"의 이퀄라이즈(Equalizer) 세팅 파일입니다. 진짜 오디오에 이퀄라이즈가 있듯이, 윈앰프 프로그램에도 가상 이퀄라이즈가 있습니다. 이퀄라이즈를 사용하면 같은 음악도 전혀 또는 상당히 다른 느낌으로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퀄라이즈는 여러 개의 슬라이드로 각 음역의 소리의 크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윈앰프 프로그램의 경우, 각 슬라이드 볼륨들의 설정을 파일로 만들어서 하드에 저장해 놓으면, 나중에 다시 설정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합니다.

이퀄라이저

윈앰프 실행 화면

위의 그림에서 가운데 있는 칸이 이퀄라이즈입니다. 고음역을 강조한 상태입니다. 제가 저음역보다는 고음역을 더 좋아하기에... 그래야 음악의 세부를 잘 들을 수 있더군요.

맨 좌측의 ON 버튼이 켜져 있어야 이퀄라이즈가 작동합니다.

맨 우측의 PRESETS 버튼을 클릭한 후,

Load > From EQF

를 선택하면, 하드에 있는 ".eqf" 확장자의 파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eqf파일을 로드하면, 이퀄라이즈 슬라이드들의 위치도 변경되고, 현재 듣고 있는 음악도 다른 느낌으로 들릴 것입니다.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