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November 12, 2007

엑셀에 그림 붙이기 방법, Excel에서 도형 붙이는 법; Image File


하드에 있는 JPG 등의 그림 파일을, 엑셀 시트에 붙이려면, 엑셀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그림 > 그림 파일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파일 고르기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하드에 있는 JPG나 GIF, PNG 등의 사진, 그림 파일을 지정해 주고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엑셀 시트에 그림이 삽입되었을 것입니다. 그림의 귀퉁이를 마우스로 잡아당기거나 하면 그림의 크기를 재조정할 수 있고, 사진을 마우스로 더블클릭(빠르게 2번 연속클릭)하면 사진을 더 정밀히 조정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사진이나 그림 파일이 아니라, 화살표나 동그라미 같은 도형을 삽입하려면

삽입 > 그림 > 도형

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도형을 고를 수 있는 작은 툴바가 나오는데, 그 툴바의 아이콘들을 클릭해 보면 각종 도형들이 들어 있습니다. 필요한 도형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엑셀 시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즉 끌어당기면 도형이 삽입되고 그려집니다.

엑셀에 내장되어 있는 도형들은 비트맵 그림이 아니라 벡터 그래픽이기에 확대 축소해도 화질이 손상되지 않고 깨끗하게 나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