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November 18, 2007

니콘이미징코리아와 내수형의 차이, Nikon 정품 내수품 차이점 문제점


카메라 파는 곳에 보면, 니콘 카메라는 크게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니콘 이미징 코리아 정품"이고, 다른 하나는 "내수"라고 된 것입니다.

"내수"라는 말의 의미가 헷갈리기 쉽습니다. 카메라 업계에서 말하는 내수라는 것은 "한국 내수"라는 뜻이 아니고 "일본 국내 내수품"이라는 뜻입니다.

즉 내수 카메라란, 일본 내의 카메라 가게에서 일본인에게 파는 내수품을, 한국인이 일본에 가서 사온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한국 관광객이 사온 것일 수도 있고 "보따리 장사"가 많이 구입한 것일 수도 있고, 국내 카메라 유통 회사에서 대량으로 구입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내수형은 정품보다 가격이 10만원 이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인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니콘의 경우, 내수품은 한국에서 AS가 전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돈을 주어도 AS를 절대 해주지 않습니다. 일본에 직접 가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품"만 AS를 해줍니다. (물론 유효 기간 내에서만 무료AS가 됩니다.) 다만, 카메라 바디가 아닌, DSLR의 교환렌즈나 플래시(스트로트) 같은 경우, 또는 오래된 구형 필카의 경우는 AS가 될 수도 있습니다. 플래시 같은 경우에는 정품이든 내수든 "월드 워런티(Worldwide Warranty)"라고 되어 있는데 전세계에서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월드워런티도 내수품이라면 일본 가게에서 도장을 받아와야 하는 등 복잡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플래시도 정품을 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내수품에는 한글 매뉴얼(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지 않고 일본어 매뉴얼만 들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법복제된 한글 매뉴얼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니콘 월드와이드 워런티 제품에는 다국어 매뉴얼이 들어 있고, 그 안에 한국어 설명서도 정식으로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초보자가 니콘 카메라를 구입할 때에는 니콘코리아 정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장이 났을 때, 또는 CCD/CMOS먼지 청소 AS를 받으려고 할 때 아주 곤란해집니다. 물론 일본에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내수도 좋습니다.

니콘이 아닌 캐논 등의 다른 카메라는 돈을 주면 내수품도 AS를 해주기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