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16, 2007

그래픽 프로그램의 종류; 컴퓨터그래픽 CG 소프트웨어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램 즉 CG소프트웨어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2D 그래픽과, 3D그래픽입니다.

2D는 2차원 그래픽인데, 이것은 일반적인 그림이나 사진을 그리고 편집하는 것이고, 3D는 3차원 그래픽입니다. 삼차원 메쉬(그물)를 이용하여 실물과 같은 입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 2D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가장 유명하고 널리 사용되는 것은 "포토샵(Adobe Photoshop)"입니다. 흔히 "뽀샵"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진 편집에 최강의 소프트웨어입니다.

*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라는 2D소프트웨어도 있는데 이것은 사진 편집용이 아니라, 디자이너용입니다. 벡터 그래픽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상표 로고, 의상 디자인, 건축물의 평면 설계도 등을 그릴 때 사용됩니다.

* 예전에는 "코렐드로우(CorelDRAW)"라는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 대신에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대부분 사용하고 코렐은 별로 쓰이지 않습니다.


* 3D 그래픽 소프트웨어는 "3ds Max"라는 프로그램이 가장 유명합니다. 흔히 "맥스"라고 불립니다. 건축물의 삼차원 조감도를 그릴 때 주로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영화 제작이나 CF제작 등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차원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 마야(Maya)라는 3차원 그래픽 소프트웨어도 아주 유명합니다. 이것은 주로 영화제작에 사용됩니다. 사용법이 맥스보다 좀 어렵습니다.

* "라이트웨이브(LightWave)"라는 3차원 그래픽 프로그램도 "광파"라는 이름으로 예전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인기가 없어졌습니다.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잘 돌아가고, 렌더링 결과물의 색감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사진 편집이나 평면적인 그림을 그릴 때에는 포토샵이 가장 좋습니다.

디자인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인 삼차원 그래픽에서는 맥스가 가장 좋습니다. 영화 제작에는 마야가 더 우수한 편이지만, 현재는 맥스와의 차이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