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15, 2007

한국표준시, 대한민국 타임존, GMT UTC 한국시간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한국 표준시는 KST 입니다. "Korea Standard Time" 즉 "대한민국 표준시"라는 뜻입니다.

KST의 타임존은 UTC/GMT +9 입니다. 즉 그리니치 천문대가 있는 곳의 시간인 세계협정시(세계표준시)에서 9시간을 더하면 한국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날짜가 넘어가면 날짜까지 증가시켜야 합니다.

외국인들은 KST를 흔히 "서울(Seoul) 시간"이라고 부릅니다. "South Korea 시간"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 나라 안에서도 여러 가지 표준시가 사용되는 나라들이 있기에, 나라별 시간이라는 개념이 존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한편, 현재 한국시간에서 9시간을 마이너스하면 세계협정시가 됩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컴퓨터의 시간이 항상 한국 시간으로 맞추어져 있지만, 외국에 거주하시는 분은 아래 페이지에서 현재의 한국시간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편리합니다:

< 현재 대한민국 시계 보기: Current Local Time in Seoul, South Korea >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