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15, 2007

GREP 대소문자 구분없이 찾기 방법? 대소문자 무시 하고 찾는 법; icase


유닉스나 리눅스의 문자열 찾기 명령인 grep 에서, 대소문자 구분 없이 문자열을 찾으려면 -i 옵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마이너스 기호 + 알파벳 소문자 아이(i)입니다. 윈도우와 달리, 유닉스 명령어 자체나 명령어의 옵션은 항상 대소문자를 엄격히 구분합니다.

예를 들어

grep foo *.txt

이렇게 하면 현재 디렉토리의 모든 txt 확장자 파일들에서 foo 라는 문자열을 찾지만, FOO 나 Foo 또는 fOO 등은 찾지 않습니다.


이때

grep -i foo *.txt

이렇게 해주면 FOO / Foo / fOO 등도 모두 찾습니다. 대소문자의 구분이 없이 찾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서의 소문자 i 는, "ignore(무시) case(대소문자)"에서의 첫글자 i에서 온 것입니다.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1 Comments:
At May 14, 2013 at 1:04 PM, Blogger 4eversong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