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November 13, 2007

다시 쓰는 CD 종류? 다시 쓸 수 있는 공CD 이름?


한번 구운 후에 그 내용을 지우고 다시 쓸 수 있는 공CD는 CD-RW (씨디 알더블유) 입니다. "Compact Disc ReWritable"의 약자입니다. (저도 처음엔 RW가 Read & Write 의 약자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반면, 보통 공CD는 CD-R 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번 기록하면 절대 지우고 다시 기록할 수 없습니다. CD-R은 딱 1회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즉, 한번만 구울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CD-RW 공CD는 약 1000번 정도 지우고 다시 쓸 수 있습니다. 하드처럼 무한정 다시 쓸 수는 없습니다.

컴퓨터 부품 가게에 보면 "CD-RW 미디어"라는 것을 팝니다. 그게 바로 CD-RW 공CD입니다. 보통 공CD인 CD-R에 비해 한장당 가격이 비싸지만, 천번 정도 재활용이 가능하기에 결과적으로는 가격이 싼 편입니다. 저는 일본의 리코(RICOH)나 소니에서 나온 CD-RW미디어를 쓰고 있습니다.

CD-RW 는 특히 컴퓨터 하드디스크 백업용으로 좋습니다.


처음에 CD-RW 미디어 한 장을 구입하면 그 안에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은 공CD 상태입니다. "네로" 같은 CD굽기 프로그램으로 그 CD-RW를 구우면 됩니다.

그런 후, 그 CD-RW 내용을 지우고, 다른 파일들을 기록하려면, 우선 그 CD-RW를 지워서 다시 공CD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CD-RW를 지울 때에도 "네로" 같은 CD굽기 프로그램 안에서 지워야 합니다. 참고: ▶▶ CD 파일 지우기 방법은? 씨디롬 삭제 프로그램은? CD-RW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