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October 11, 2007

CD 파일 지우기 방법은? 씨디롬 삭제 프로그램은? CD-RW


원래 CD 는 "읽기 전용 매체"이기에 그 안의 파일을 절대 눈꼽만치도 지울 수 없습니다. 읽기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반 CD나 CD-R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내용을 지울 수 있는 시디는 CD-RW 입니다. 그리고 CD-RW 형식의 CD를 인식할 수 있는 시디롬 드라이브가 있어야 합니다.

CD 굽기 프로그램인 "네로" 같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서 윈도우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네로"의 정식 명칭은 "네로 버닝 롬(Nero Burning ROM)"입니다.

CD-RW 로 된 CD를 드라이브에 넣고, 네로 6.3 버전의 경우,

Recorder (기록) > Erase Rewritable Disc... (재기록 가능 디스크 지우기)

를 선택하고, 대화상자에서 "Erase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그 CD-RW의 파일들 전체가 모두 지워집니다. 이제 공디스크가 된 것이기에 그 CD에 다시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CD드라이브에 들어 있는 CD가 지울 수 없는 종류의 CD라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
Nero Burning ROM
---------------------------
RICOH CD-R/RW MP7200A :
This disc is not rewritable and therefore cannot be erased.
Please insert a rewritable disc.
---------------------------
확인 취소
---------------------------

"이 디스크는 재기록이 불가능하기에 지울 수 없습니다. 재기록 가능한 디스크(CD-RW)를 넣어주세요"라는 의미입니다.


참고: ▶▶ CD / DVD 굽는 소프트웨어: 네로 버닝 롬(Nero Burning ROM) - ISO 파일 굽기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