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anuary 29, 2008

렌즈 화각, 렌즈 초점거리 계산기; Lens FOV, Focal Length Calc


렌즈는 초점거리가 짧으면 광각렌즈가 되고 촬영 화각이 넓어집니다. 반대로, 초점거리가 길면 망원렌즈가 되고, 촬영 화각이 좁아집니다. 렌즈의 초점거리(Focal Length)와, 화각(FOV; Field of View 의 약자)을 상호 환산하는 온라인 계산기입니다. 초점거리 입력 칸에 초점거리를 넣으면 화각으로 환산되고, 거꾸로, 화각 입력 칸에 화각을 입력하면 초점거리로 변환되어 출력됩니다.

단, 35mm 풀사이즈 카메라의 렌즈를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로, 35mm SLR 카메라의 표준렌즈의 초점거리는 50mm 입니다. 크롭바디 DSLR 전용 렌즈(니콘 DX 포맷 렌즈 등)나 중형 카메라용 렌즈(핫셀브라드용 렌즈 등)의 경우에는, 35mm 카메라의 초점거리로 환산한 후, 아래 계산기에 입력해야만 합니다.


초점거리(Focal Length) 입력 : mm

화각(FOV) 입력              :


위에서 말하는 화각은 "대각선 화각"입니다. 또한 어안렌즈는 위의 계산기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어안렌즈의 화각은 항상 180도입니다.

숫자를 입력하지 않으면 NaN 이라는 에러 문자열이 대신 출력됩니다. 온라인 계산기는 브라우저 상태에 따라 불안정할 수 있기에, 사용하기 전에 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24mm 광각렌즈의 화각이 84.062227548395 도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 화각이 110도인 렌즈의 초점거리가 15.147805094889 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tag: calc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