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12, 2008

시그윈 종료 명령어, Cygwin 끝내기 빠져나오기 halt 명령


리눅스에서는 halt 명령을 사용하면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그윈 Cygwin 은 진짜 리눅스가 아니고, 도스상에서 실행되는 가상 유닉스 시스템이기 때문에, halt 명령이 아닌 exit 명령을 사용해야만 종료가 됩니다. 또는 exit 대신에 logout 이라는 명령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그윈에서도 리눅스에서처럼 Ctrl+D키를 누르면 끝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logout 이라는 문자열이 출력되면서 시그윈이 종료되고 도스 프롬프트로 빠져나올 것입니다.

업데이트:
소문자 q 도 되는군요.


한편 시그윈에는 리부팅하는 reboot 명령은 없습니다. 시그윈을 리부팅하려면 exit 명령으로 종료를 하고 나서, 시그윈을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시그윈을 언인스톨 즉 윈도우에서 완전히 제거하려면, 자동 언인스톨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수동으로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 Cygwin(시그윈) 제거/언인스톨(Uninstall) 하는 법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