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12, 2008

IE주소창 이미지 아이콘 저장 다운로드받기, 넣기 방법; URL창 Icon


IE브라우저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보면, 그 사이트를 상징(?)하는 조그만 아이콘 그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아이콘을 자신의 하드에 저장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그 사이트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소스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모장에 그 사이트의 HTML 소스 코드가 나옵니다. 그 코드의 첫부분쯤에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link rel="shortcut icon" type="image/x-icon" href="http://www.example.com/favicon.ico" />

위에서 빨간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만 복사한 후, IE나 파이어폭스 주소창에 다시 붙여 넣어 입력합니다. 다만 위의 경우, www.example.com 이라는 주소는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브라우저 화면에 그 아이콘이 나옵니다. 그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다름 이름으로 그림 저장"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그 아이콘 이미지가 자신의 하드에 다운로드되어 저장됩니다. favicon.ico 이라는 이름의 파일일 것입니다.

만약 "소스 보기"가 잘 되지 않는다면, IE가 아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View Page Source" 를 선택하면 HTML소스 코드가 잘 나옵니다.


반대로,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아이콘을 붙이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 Favicon (파비콘;사이트 아이콘) 넣는 법, Site Icon HTML Tag(태그); favicon.ico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