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rch 05, 2013

전자파] 밀리가우스(mG), 마이크로테슬라(μT) 환산 변환기; mG uT Converter


μT(마이크로테슬라) 값을 입력하면 mG(밀리가우스) 값이 출력되고, 반대로, mG 값을 입력하면 μT 값이 나오는 상호 변환기입니다.

환산 공식은 간단합니다. 1 μT = 10 mG 입니다. 그렇지만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계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밀리 가우스와 마이크로 테슬라는 둘 다, 자속밀도를 나타내는 단위인데, 전자파 문제를 다룰 때에는 밀리 가우스(mG)가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단위입니다.


마이크로 테슬라 입력: μT (microtesla)

밀리 가우스     입력: mG (milligauss)


※ 브라우저 상태에 따라 오작동 가능성이 있으니, 사용 전에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0.5 마이크로 테슬라가 5밀리 가우스로 출력되면 정상 작동입니다. 숫자가 아닌 값을 입력하면 NaN(not a number; 숫자가 아니라는 뜻)이 출력됩니다.


그리스 문자 뮤(μ)는 입력이 불편하므로 "μT" 를 "uT"라고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뮤를 입력하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 자모 히읗을 "ㅎ" (따옴표 제외) 이렇게 메모장 등에 입력한 후, 즉시 키보드의 "한자" 키를 누르면 그리스 문자 목록이 모니터 하단에 표시됩니다. 그 목록을 옆으로 스크롤하면 "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ag: calc
각종 온라인 계산기 Calculator | 변환기 컨버터 Convert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