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rch 13, 2006

블로그가 이제 구글에 정상적으로 인덱스되고 있음


오늘 구글( www.google.co.kr ) 검색창에서
site:http://mwultong.blogspot.com/
로 검색해 본 결과, 모든 포스트들이 제대로 나왔고, 포스트 내부의 문자열들도 정상적으로 검색되고 있었다.

계속 살펴 보아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좋은 상태다.

그동안 구글에서, 오래된 포스트들이 검색되지 않았던 이유는, Archives 링크를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것 때문이 사실상 확실하다.

물론 자바스크립트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noscript></noscript> 안에 예비 링크가 적혀 있긴 하지만, 이것은 아무 의미가 없었다.

여러 정황을 종합해 본 바에 의하면, 구글은 <noscript></noscript> 태그 안의 링크를 전혀 읽지 않는다. 왜냐하면 <noscript></noscript> 가 악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원래 구글 같은 검색 엔진은 자바스크립트를 읽을 수 없기에(2024-03-26 업데이트: 현재는 자바스크립트를 읽을 수 있는 듯합니다.), <noscript></noscript> 안에 있는 내용을 읽어야만 한다. 그러나 스패머들이 스팸 페이지를 만들 때 방문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링크를 만들기 위해 <noscript></noscript> 태그를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구글이 아예 읽지를 않는 것이다. 달리 말하자면, 구글이 그만큼 '엄격한' 검색엔진이라는 말이 된다.

여담이지만, MSN 검색( search.msn.co.kr )은 그런 면에서 좀 느슨했다.


관련 포스트: 블로그가 구글에 잘 인덱스 안되던 이유를 좀 알게 됨



tag: blogger
블로거 | 구글블로그 | Blogger.com + blogspot.com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