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y 19, 2006

실시간 위성사진, 날씨 예보용 구름 사진: 케이웨더 기상 보기 주소


구름 위성 사진은 "케이웨더"의 것이 가장 좋더군요. 물론 케이웨더라는 사이트가 위성을 소유하고 있진 않으므로 외국에서 사오는 사진이겠지요.


케이웨더 사이트의 메뉴에서,

현재의 날씨 > 레이더/위성영상

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의, "위성 영상" 버튼을 누르면, 현재 한반도 위의 구름의 상태가 1시간 단위로 출력됩니다.


한반도 실시간 기상 위성사진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아시아 실시간 기상 위성사진

아시아 실시간 위성사진
태풍 "짠쯔"가 중국 남부를 강타한 후의 구름이 한반도로 흩어지는 모습인 듯합니다.



전구 라는 곳도 있는데, 지구 전체의 구름의 상태를 보는 것입니다.

※ UTC는 '세계표준시'고, KST가 '한국 시간'입니다.



위성사진의 기본값은 적외영상입니다. 이것은 밤에도 보입니다.

가시영상을 선택하시면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는 구름이 정확하게 나타나지만, 해가 지면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동영상보기는 구름이 움직이는 모습을 직접 보여줍니다. 특히 태풍이 올 때 케이웨더의 동영상 위성사진을 잘 관찰하면, 태풍의 진로나 강도 등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웨더 메인 화면의 지도를 클릭하여 자신의 거주지를 찾으면, 며칠 전후의 예상 기온 예보를 지역별로 그래프로 보여주는데 혹한/혹서기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