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ne 27, 2006

3ds Max 기초] '3ds맥스'란? / 3D 그래픽이란? / 맥스의 용도는?


일반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는 2차원의 그림, 즉 2D 그래픽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도화지에 크레파스로 그리는 그림도 2차원이니까 어디까지나 2D 그래픽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디럭스 페인트 (DeluxePaint)

2D 그래픽: 디럭스 페인트 (DeluxePaint)
요즘에는 2D 그래픽에 포토샵을 주로 사용하지만 예전 도스 시절에는, 디럭스 페인트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아무튼 종이 위에 그리는 그림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3ds Max 로는 3차원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치 작가 오정희 선생의 소설처럼 말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3ds Max

3ds Max 의 3D 에디터 화면: 클릭하면 확대
가령 이렇게 삼차원의 뼈대(와이어 프레임)를 그린 후, 렌더링을 하면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3ds Max: 렌더링

렌더링 결과 (옆으로 스크롤 가능)
이렇게 나옵니다. 렌더링이란 쉽게 말해서 뼈대에 옷을 입히는 과정입니다. 여기서는 빨간 옷을 입혔는데 물론 다른 옷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그림은 한쪽 면밖에는 볼 수가 없습니다. 가령 모나리자의 옆모습과 뒷모습은 결코 보이지 않지요? 그렇지만 3D 그래픽은 모든 면을 돌려가며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입체 그림에 시간 차원을 더해서, 애니메이션 영화도 만들 수 있습니다.

3D 게임의 대부분도 3ds Max 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또한 3ds Max 는 건축 설계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CAD 로 건물의 설계도를 3차원으로 그린 후, 3ds Max 로 실제의 건물 사진처럼 만드는 것입니다. 아파트 광고 같은 데 보면 아직 짓지도 않은 아파트의 사진이 있지요. 대부분 3ds Max로 렌더링된 가상 사진입니다.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