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16, 2006

포토샵 강좌] 직선 그리기, 정확한 수직선/수평선/사선 그리기: Line


어도비 포토샵 사용법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포토샵(Adobe Photoshop): 화살표/쌍방향 화살표 그리기

이 그림은 "[포토샵 강좌] 화살표 그리기; Arrowheads" 게시물에 있는 그림입니다.


그림 좌측의 툴바에서 그림과 같이 Line Tool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마우스로 그리면 직선이 그려집니다.

만약 직선 끝에 화살촉을 붙여, 화살표를 그리려 한다면, (4)번 동그라미 밑에 있는 Arrowheads (화살촉) 에서, End 에 체크하면 됩니다.

화살촉 없이 직선만 그리려면 StartEnd 의 체크 표시를 클릭해서 없애야 합니다.


선의 굵기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Weight 의 값을 변경시켜 줍니다. px 는 픽셀을 의미합니다.

되도록 RGB모드에서 작업해야 선이 부드럽게 그려집니다. Indexed Mode (256색 모드)로 작업하면 선이 거칠게 그려질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수직선/수평선/45도 빗금 그리기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르면서 직선을 그리면 90도/45도 각도로만 선이 그어집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