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8, 2006

[QnA] 포토샵을 실행하면 컴퓨터가 자꾸 다운(먹통)이 됩니다: Adobe Photoshop


하드웨어적인 문제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으면 그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메인보드의 조그만 콘덴서들이 수명이 다 되어서 부풀어 오른 경우 등에 그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메인보드를 새것으로 교체하니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더군요. 원래 콘덴서라는 부품은 수명이 짧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긴 하지만, 컴퓨터 본체가 과열되면 수명이 더욱 짧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포토샵에서 다운이 되는지는 분명치 않았습니다. 포토샵에서 그래픽을 다룰 때 순간적으로 하드웨어에서 입출력이 급격히 일어나고 그래서 하드웨어의 취약한 부분이 부하를 이기지 못하고 다운이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포토샵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의외로 하드웨어에 민감한 듯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포토샵과 충돌하는 프로그램은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포토샵 폴더의 파일들이, 특히 포토샵 실행파일인 Photoshop.exe 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다운이 될 수도 있겠지요.

만약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면, 포토샵을 언인스톨(제거)하고 다시 설치해 보거나, 또는 다른 버전의 포토샵을 설치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다른 버전의 포토샵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역시 하드웨어 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읽기: 포토샵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