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ne 27, 2006

포토샵 강좌] 만화에 나오는 말풍선 그리기: Speech Balloon - Photoshop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만화에서는 인물들의 발언을 풍선 모양으로 둘러싸서 표현합니다. 이것을 말풍선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Speech Balloon 이라고 합니다. 포토샵에는 말풍선을 그릴 수 있는 문양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 말풍선 문양을 사용합니다.

클릭하면확대
포토샵 강좌: 말풍선 그리기 (Speech Balloon - Photoshop)
클릭하면 확대

* 위의 그림에서, 좌측 툴바의 Custom Shape Tool (사용자 정의 문양 도구)를 선택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각종 문양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하트 모양 밑에, 만화에서 말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말풍선 문양이 있습니다. 말풍선을 클릭합니다.

* 편집 화면에 마우스로 그리면 말풍선이 그려집니다. Shift 키를 누르면서 그리면, 가로 세로 비율을 일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3) 번 동그라미를 선택한 상태에서 그리면, 우측의 (4)번 벽돌색 말풍선처럼 '속이 꽉 찬' 말풍선이 그려집니다.

(5)번 말풍선처럼 속이 빈 말풍선을 그리기 위해서는, 우선 (2)번 버튼을 눌러 (6)번 말풍선을 그려야 합니다. (6)번 말풍선은 패스(Path)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청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현재 브러시 툴의 설정에 따라 (5)번이나 (7)번 같은 말풍선이 그려집니다. 만약 선의 굵기나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브러쉬 툴의 설정을 바꾸어야 합니다.

패스(Path)를 사용해 선을 그리는 것에 대한, 보다 자세한 도움말은 "[포토샵 강좌] 펜(Pen) 툴로, 베지어 곡선 그리기: Bezier Curve" 이 게시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나오는 말풍선은 Speech Balloon 이 아니라 툴팁(Tooltip) 입니다. (참고: [HTML]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툴팁(Tooltip; 말풍선) 태그(Tag))



▶▶ [Font] 만화 그리기에 적당한 폰트는? / 필기체, 손글씨 글꼴은?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