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ne 10, 2006

[VBS-VBScript] 'Exec 메서드'로, 외부 배치파일(.bat / Batch File)이 실행되지 않아요 [QnA]


Exec 메서드로는, 배치 파일은 물론이고 명령행 프로그램 (CLI) 들은 전혀 실행되지 않더군요.

Exec 메서드가 아닌 Run 메서드로 실행하면 배치파일도 잘 실행될 것입니다.

예제:
Dim oShell

Set oShell = WScript.CreateObject ("WSCript.shell")
oShell.Run "0.bat"

만약 0.bat 이라는 배치 화일을 실행시킨다면 위의 코드로 실행이 됩니다.

참조: "[VBS-VBScript] 외부 프로그램 실행 함수 / 문서 열기 함수는? : Run 메서드"







제가 예전에 Exec 메소드의 사용법을 어디에 기록해 두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어렴풋한 기억-_-?으로는, Exec 가 "명령행 VBS"에서 쓰는 것이라고 들은 것 같기도 한데, 제가 지금 명령행 스크립팅에서는 VBS를 전혀 쓰지 않습니다.

이제는 윈도우에서도 펄(Perl)을 사용할 수 있어서, 굳이 기능도 빈약한 VBS로 명령행 프로그래밍을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윈도우에서 명령행 스크립트를 많이 작성하시는 분은, 윈도우용 펄 (ActivePerl)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픈소스니까 비용은 전혀 들지 않고, 리눅스 등의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읽기: BATCH/VB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