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27, 2006

포토샵] 사진/그림 모서리 둥글게 잘라내기, 귀퉁이 둥글게 하는 효과: Rounded Corners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1) Ctrl+A키로, 사진을 전부 선택합니다. 흰개미들이 기어가는 듯한 점선이 사각형으로 생길 것입니다.

(2) 포토샵 상단의 메뉴: Select (선택) > Modify (변경) > Border (경계선)를 선택합니다. Width(굵기)를 1로 지정하고 OK를 누릅니다. 이 작업을 해 주지 않으면 아래의 Smooth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Modify 라는 것은 선택영역을 확장하거나 축소하거나 조작하는 기능들입니다.

(3) 포토샵 상단의 메뉴: Select (선택) > Modify (변경) > Smooth (둥글게) 를 선택합니다.

Smooth Selection (선택 영역을 둥그스름하게) 라는 대화상자가 나올 것입니다. Sample Radius 라는 입력창에 20 정도의 값을 입력합니다. 그림의 크기에 따라 적당한 값이 다릅니다. 그런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이 Smooth 작업을 서너 번 반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서리가 충분히 둥글게 되지 않습니다. 즉 (3)번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 줍니다.

※ 여기서 말하는 Smooth 란, '부드럽다'라는 뜻이라기보다는, '둥그스름하게 원만하게'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Modify(마더파이)는, 변경이라기보다는 실은 '변형 혹은 조작'의 의미에 가깝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부정적인 의미의 조작은 아닙니다. 한국어로 정확하게 옮긴다면 '손질하기'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4) 포토샵 메뉴: Select > Inverse (선택영역 반전) 를 선택합니다.

(5) 포토샵 메뉴: Select > Feather 를 선택하여, 1~4 정도의 값을 지정합니다.

(6) 키보드의 Ctrl+C키를 눌러, 사진의 선택영역을 복사합니다.

(7) 키보드의 Ctrl+N키를 눌러, 새 문서를 만듭니다.

(8) 키보드의 Ctrl+V키를 눌러, 새 문서에 사진을 붙여 넣습니다.

이제, 모서리가 둥글게 된 사진으로 새 문서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의 핵심은 Select (선택) > Modify (변경) > Smooth (둥그스름하게) 에 있습니다. Smooth 는 현재 선택된 영역의 날카로운 모서리들을 둥글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사진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것입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