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01, 2006

3ds Max 9 (맥스 버전9) 의 새로운 기능들 - Autodesk 3ds Max 9


맥스 8이 나온 것도 엊그제 같은데, 맥스9가 나오려고 하더군요. 아직 정식 버전은 출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맥스9의 가장 큰 특징은, Windows XP Professional x64 를 위한 64비트 버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32비트 버전의 맥스9도 있는데, 펜티엄4가 최소 사양이라고 하니 제가 쓰는 펜티엄3에서 돌아갈지 모르겠습니다.)

맥스는 지금까지, 별도로 판매되는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내장하며 버전을 올려왔는데, 맥스9에서는 Pro Booleans (Power Booleans)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들


64비트 버전으로 출시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음. 32비트 PC 사용자들은 32비트용 맥스9를 쓰면 됩니다.

64비트 맥스는 메모리의 최소 요구량이 1GB입니다. (32비트용은 512MB)



mental ray 3.5에 새로운 쉐이더 추가


실제 하늘과 비슷하게 사실적인 하늘을 만들 수 있는 "Physical Sun"과 "Sky"라는 쉐이더(shader)가 추가된 모양입니다. "흐려진 반사 (blurred reflections)", "간유리(frosted glass)", "자동차 도색 (glossy car paint)" 등의 쉐이더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맥스로 상자를 만들면 모서리가 면도날처럼 날카로워서 부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오브젝트에 "모따기"를 해주는데, 이제는 "round corners and soft edges" 로, 렌더러 차원에서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마야(Maya)에도 이런 기능이 있었습니다.



뷰포트 속도 향상


얼마나 빨라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Pro Booleans


이것은 탐나는군요. 맥스의 "Boolean"으로 오브젝트를 조작할 때 걸핏하면 에러가 나고, 제대로 되었다 해도 깔끔하지가 않고 나중에 보면 온갖 문제가 발생합니다.

Pro Booleans 는 "NPower Software"의 "Power Booleans"라는 유명한 Boolean 플러그인을 채용하여 이름을 바꾼 것이라고 합니다.

맥스의 Boolean이 불안정해서 되도록 Boolean을 쓰지 않고 작업을 했는데, 이제는 Boolean 작업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Vray 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었으면 했는데, 이번 버전업에서 추가된 프로그램은 Pro Booleans 였습니다.



Hair and Cloth 의 개선


맥스8에 추가된 머리카락/털/풀 만들기 플러그인인 Hair와 옷만들기 플러그인인 Cloth 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는 뷰포트에서, 맥스 기본툴로 털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 3ds Max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