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31, 2006

[생활] 유리창/유리병의 스티커 자국을 흔적 없이 지우는 방법은? - Removing Sticker Residue


스티커를 떼고 남은 자국에 WD-40을 조금 뿌리거나 휴지에 적셔서 바르고 문지르면 자국이 녹아서 잘 벗겨집니다. 나중에 물에 적신 휴지로 닦아주면 더 말끔해집니다.

WD-40의 석유 성분이 스티커의 끈적한 부분을 용해시키기에 쉽게 지워지는 것입니다. 스티커뿐 아니라, 물로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을 지울 때 쓸모가 있습니다.

단, 렌즈/안경/모니터 보안기/자동차 유리 등에는 WD-40을 뿌리면 절대 안됩니다! 코팅까지 벗겨져 버리기에 못쓰게 됩니다.


https://mwultong.blogspot.com/2006/07/qna-wd-40.html ▶▶ [QnA] WD-40 이란 스프레이는 뭔가요? 용도는?


(2023-11-20 업데이트): 요즘에는 스티커 제거 전용 스프레이 제품들이 많습니다. 굳이 WD-40 같은 걸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용 제품보다 지포 오일(ZIPPO 라이터용 기름)이 가장 좋았습니다. 냄새도 전혀 안 나고 잘 지워졌습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