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11, 2006

[CD / DVD] iso 이미지 속의 파일들을, 하드에 풀기/추출 - Extract Files


CD 이미지 파일인 iso 파일 속에 든, 파일들을 하드로 모두 빼낼 수 있습니다.

UltraISO 를 사용하여 파일 추출


UltraISO를 실행시키고
메뉴: File > Open
등의 방법으로 iso 파일을 엽니다.

몇 개의 파일만 풀 때는,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서 바탕화면 같은 곳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을 풀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메뉴: Actions > Extract
를 선택하거나, 키보드의 F4키를 누르면, 폴더 찾아보기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어느 폴더에 파일을 풀어놓을지를 정하는 곳입니다.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
Prompt
---------------------------
Extract All Files from '/'?
---------------------------
예(Y) 아니오(N)
---------------------------

라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CD이미지의 모든 파일을 풀 때만 나옵니다. iso의 루트(/)에서부터 모든 파일을 다 풀지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모든 파일을 푼다면 "예"를 선택합니다. "아니오"를 선택하면 풀기 작업이 취소됩니다.


특정 파일이나 폴더만 풀려면, 그 파일/폴더를 선택하고 F4키를 누르면 됩니다.




WinImage 를 사용하여 파일 추출


WinImage는 플로피 이미지를 다루는 프로그램이지만, 요즘 버전은 CD이미지도 다룰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iso 파일을 WinImage로 드래그하여 열거나, 또는
메뉴: File > Open
으로 엽니다. (다만, 이때는 "파일 형식"을 "ISO CD-file (*.iso)"로 지정해야 합니다.)


몇 개의 파일만 풀 때는,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서 바탕화면 같은 곳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많은 파일을 풀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메뉴: Image > Extract
를 선택하거나, Ctrl+X키를 누릅니다.


대화상자에서

Path 는 풀어놓을 장소 즉 폴더입니다. Browse 버튼을 누르면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tract with path name"을 선택해야, CD이미지의 폴더 구조도 같이 풀립니다.





주의 사항


UltraISO든 WinImage든, 현재 어떤 파일이나 폴더가 선택되어 있다면, 그 파일/폴더만 풀립니다. 모든 파일을 다 풀려면, 파일 목록의 빈 공간을 클릭하여, 선택을 해제한 후 풀어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 게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