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26, 2006

Cygwin(시그윈) - Bash Shell 의 창 타이틀(title;제목줄) 변경하기


Cygwin(시그윈) 설치 디렉토리(\cygwin)에 있는 cygwin.bat 을 직접 실행하면, 시그윈이 실행되는 일명 도스창(정식명칭은 '명령 프롬프트')의 제목줄이 "C:\WINNT\system32\cmd.exe" 이렇게 엉뚱하게 나올 것입니다.


시그윈 창의 제목줄이 Cygwin Bash Shell 이런 식으로 제대로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실행


윈도 시작 메뉴에 보면 시그윈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없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cygwin.bat 이라는 배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끌어다가 바로 옆에 놓으면 "여기에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것을 선택하여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듭니다.

"cygwin.bat의 바로 가기" 라는 이름의 아이콘이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키보드의 F2키를 눌러, Cygwin Bash Shell 등으로 변경한 후,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cygwin.bat 을 편집하여


(시그윈을 D:드라이브에 설치한 경우의 cygwin.bat 임)

title Cygwin Bash Shell 이라는 줄을 다음과 같이 추가하면 됩니다.
@echo off
title Cygwin Bash Shell

D:
chdir D:\cygwin\bin

bash --login -i




▶▶ 도스창(명령프롬프트창) 제목줄(타이틀) 변경하는 도스 명령 - TITLE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