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25, 2006

윈도우XP] 파일의 읽기전용 속성 해제 하는 법 - Remove Readonly Attribute


MS윈도에서의 파일 속성 관리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파일의 읽기전용 속성을 해제하는 법은 여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파일의 읽기전용(Readonly Attribute), 숨김(Hidden Attribute) 속성을 해제/설정하는 법은?


Q: 읽기전용 속성이 없어지지 않아요


* CD-ROM 이나 DVD 에 있는 파일의 읽기전용 속성은 해제할 수 없습니다. 물론 CD의 파일을 하드로 카피해 온 후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쓰기 방지 탭"으로 기록을 금지한 플로피 디스켓의 파일은 속성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물론 쓰기 방지 탭을 조정해 주면 다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3.5인치 플로피에서는 구멍이 보이지 않게끔 막아야 기록이 가능함)


* 아주 드문 경우지만, 만약 이런 에러가 난다면
특성 적용 오류
   파일에 특성을 적용하는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D:\Z\test.txt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무시(I)  모두 무시(G)  다시 시도(R)  취소(C)


파일 속성을 변경할 권한이 없는 것입니다.
이때는 그 파일을 선택한 후 Alt+Enter키를 누르고, "보안" 탭을 누르고, "거부"라고 된 곳에 체크된 항목이 있다면, 그것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그런 후 파일의 속성을 다시 변경해 봅니다.

또는 관리자(Administrator)로서 로그인해서 다시 변경해 봅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