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23, 2006

[HTML] 페이지 다시 읽기 window.location.reload(true); 사용법과 의미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reload() 메소드(Method)는, 현재 웹페이지를 다시 불러오게 하는 것입니다. 키보드의 F5키를 눌러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하는 것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다시 읽기


window.location.reload();
이렇게 하면 컴퓨터의 캐쉬에서 우선 파일을 찾아봅니다. 없으면 서버에서 받아옵니다.


강력하고 강제적인, 다시 읽기


window.location.reload(true);
true 라는 파라미터를 입력하면, 무조건 서버에서 직접 파일을 가져 오게 됩니다. 캐쉬는 완전히 무시됩니다.


부드럽고 소극적인, 다시 읽기


history.go(0);
이렇게 하면, 캐쉬에서 현재 페이지의 파일들을 항상 우선적으로 찾습니다.


사용 예제


<a href="javascript:window.location.reload(true);">페이지 다시 읽기</a>

<input type="button" value="Click" onclick="location.reload()" />





reload() 메소드는, 웹페이지를 다시 리로드할 때 사용한다기보다는, 양식(폼)을 리셋(초기화)할 때 더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양식의 리셋에는
window.location.reload(true);
이런 강제적인 리셋이 가장 잘 작동했습니다.


window.location.reload(); 또는 history.go(0); 로는, 양식의 초기화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