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ugust 23, 2006

플로피 디스크(디스켓)를 이미지 파일(.ima)로 만들기/저장 - Floppy Image


실제 플로피 디스켓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기


* 플로피 드라이버에 디스켓을 삽입

* 윈이미지(WinImage)를 실행시킴. (윈이미지는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지 않은 별도의 프로그램임.)

* 요즘 PC에는 플로피 드라이버가 1개뿐이기에, 플로피 드라이버는 A: 입니다. (두 번째 플로피 드라이버가 있다면 B: 도 생김.)
윈이미지 메뉴: Disk > Use floppy A: 를 선택합니다. 이미 기본값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 윈이미지 메뉴: Disk > Read disk 를 선택하거나, 키보드의 Ctrl+R을 누르면, 플로피의 내용을 읽기 시작합니다. 이때 읽기 에러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에러가 난다면, 플로피 드라이버의 작동이 중지된 후, 디스켓을 뽑았다가 다시 넣어준다든지 해봅니다.

* 이제 플로피에 든 파일들이 윈이미지에 나타날 것입니다.

* File > Save 를 선택하여, 방금 생성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파일 이름에 적당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파일 형식은 *.ima 가 좋습니다. *.imz 는 압축된 이미지인데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 1.40MB (1,474,560 바이트) 크기의 플로피 이미지 파일이 하드에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 ima (IMA) 확장자 파일은? / 플로피 이미지란? [QnA]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