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24, 2006

Perl/펄] $ $_ @ @_ % %_ <> # 등의 특수문자의 의미, 사용법


$ : 스칼라 변수를 의미합니다. 스칼라 변수라는 것은 그냥 일반 변수입니다. 펄의 변수는 앞에 $가 붙어야만 합니다. 예) $foo
$_ : 디폴트 변수를 의미합니다. 펄에서는 편의를 위해, 변수를 선언하거나 이름을 정해주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항상 쓸 수 있는 변수가 있습니다. 그것이 $_ 입니다.

$기호는, 배열이나 해쉬의 구성요소 하나를 가리킬 때도 사용됩니다. 가령 $_[0] 은, 디폴트 배열 @_ 의 첫번째 요소입니다.

$_{"Key"} 는, 디폴트 해쉬인 %_ 에서, "Key"라는 이름의 키를 가진 값입니다.

아무튼 펄에서, $ 기호는 항상, 복수(Plural)가 아닌 단수(Singular)를 의미입니다.



@ : 배열입니다. 예) @foo
그러나 이것은 배열 전체를 가리킬 뿐, 배열의 요소를 하나씩 가리킬 때는 위에서 말한 대로, $foo[0] 이런 식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foo[0] 이라는 변수는 $foo 라는 변수와는 아무 상관이 없고 독립적입니다.

@_ : 디폴트 배열입니다.



% : 해쉬(Hash)입니다. 예) %foo
%_ : 디폴트 해쉬입니다.



<> : 일명 다이아몬드 연산자입니다. 명령행에서 옵션으로 지정해 준 파일의 모든 글자들이 통째로 <> 에 들어가 있습니다.



# : 펄의 주석 기호입니다. # 뒤에 있는 것은 실행에서 무시됩니다.




tag: perl
Perl | 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