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31, 2006

일본어 텍스트 편집기, 한글 윈도우에서 쓸 수 있는 일본어 에디터 - EmEditor


Q: 일본어 Text (.txt) 파일 편집 프로그램은?


일본어 텍스트 문서인 Shift-JIS 나 EUC-JP 파일을 편집하는 데에 가장 좋은 에디터는 EmEditor 입니다. 일본인이 개발한 에디터이기에 일본어 편집은 아주 확실하고 안정적입니다. EmEditor 는 일본어 외에도 중국어 간체자나 아랍어, 유럽어 등 전세계 모든 언어의 텍스트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EmEditor(유니코드 에디터;이엠에디터) 다운로드 사이트, 설치법 참고)

EmEditor 는 무료 버전도 있지만, 쉐어웨어입니다. EmEditor 는 영문판과 일본어판이 있는데, 한글 윈도우에서는 영문판이 좋습니다.

한글 윈도우에서 EmEditor로 일본어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 "일본어 입력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XP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 울트라에디트(UltraEdit)에서 일본어 입력/편집하는 법 참고)


그런데 EmEditor 는 에디터일 뿐이지 워드프로세서는 아닙니다. 그래서 만약 일본어 입력에 대한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치타로(일태랑)"라는 일본어 워드프로세서가 필요합니다. 한국의 아래아한글(HWP)과 비슷한 워드프로세서입니다. (▶▶ [007 잡담 면허] EmEditor + EmFTP + '이치타로(일태랑) 워드프로세서'에 대해 참고)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