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11, 2006

펄/Perl] 주석문/설명문, 블록 코멘트 붙이기, =pod =cut __END__


펄의 주석 기호: 라인 코멘트(Line Comments)


샤프(#)가 펄의 주석 기호입니다. # 기호 뒤에 있는 문장은 실행에서 제외됩니다. 한 개의 문장만을 주석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펄의 주석 기호: 블록 코멘트(Block Comments)


블록 코멘트라는 것은 C/C++나 자바의 /* ... */ 처럼 여러 줄을 한꺼번에 무시할 수 있는 주석입니다. 즉, 특정 구역을 주석 처리하는 것입니다.

펄에는 원래 블록 코멘트가 없지만, =pod=cut 을 사용하면 블록 코멘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pod 앞에 공백이 있으면 에러가 납니다.


펄의 파일 끝 기호: __END__


펄에는 __END__ 문이라는 것이 있는데, 펄이 __END__ 다음부터는 더 이상 파일을 읽지 않습니다. 따라서 __END__ 뒤에는 어떤 문장을 기술해도 괜찮습니다. 펄 스크립트 파일의 논리적 끝을 의미합니다.



펄 주석 예제


#!/usr/bin/perl


=pod

이 부분은 블록 코멘트입니다.
여러 줄이 한꺼번에 무시됩니다.

=cut



# 이렇게 하면 이 1줄은 전부 무시됩니다.

print "안녕하세요.\n";    # 이렇게 뒤에 주석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pod

블록 코멘트는 아무곳에서나 또 나올 수 있습니다.

=cut



__END__

이 부분에는 어떤 문장이 있더라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펄은 이 부분을 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메모 등을 적어 놓으면 편리합니다.


다만 위의 예제의 가장 첫부분의 #!/usr/bin/perl 은 펄의 주석이 아닙니다. 유닉스 셀의 shebang 입니다.


☞ Perl(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