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16, 2006

엑셀 시트를 아스키 파일/텍스트 파일로 저장: Excel xls save to ASCII file


엑셀 문서는 이진파일로 되어 있기에, 메모장 등의 텍스트 편집기에서 읽기 위해서는, 시트를 텍스트 파일 즉 아스키 파일로 변환해 주어야 하는데, 그런 기능이 엑셀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엑셀 문서(.xls)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면 csv 등의 확장자를 가집니다.



엑셀 메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에서

"파일 형식" 항목을
CSV (쉼표로 분리) (*.csv)
로 선택하여 저장하면, 엑셀 시트가 .csv 라는 확장자의, 텍스트 파일로 저장됩니다. 각 셀이 쉼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탭으로 분리) (*.txt)
를 선택한 후 저장하면, 셀들이 탭(키보드의 Tab키를 눌렀을 때 찍히는, 공백 8개에 해당하는 공백)문자로 구분됩니다. CSV 보다 이쪽이 더 간결한 텍스트 파일로 저장되는 편입니다.


이제 텍스트 파일로 변환된 엑셀 시트를 메모장 등에서도 읽을 수 있고, 엑셀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도 시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csv / txt 로 변환된 시트를 다시 엑셀로 불러올 수 있는데, 다만 이러면 시트의 내용은 그대로지만, 스타일 등은 모두 사라집니다.


☞ 오피스(Office)/엑셀(Excel)/워드(Word)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