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15, 2006

사진 속의, 빨간 눈 지우는 방법. 적목 현상 제거: Fix Red Eyes


사진 속 인물의 눈동자가 빨갛게 되었는데 수정하는 방법은?


이미 촬영된 사진 속 사람의 눈이 빨간색을 띤다면, 포토샵(Adobe Photoshop)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빨간 눈에 까만 색을 칠하면 되겠지요. 포토샵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진의 화질 저하가 거의 없이 사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빨간 눈 (Red Eye) 지우는 방법, 적목 현상 제거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 포토샵으로 사진을 엽니다.

* 좌측 툴바(Toolbar)에서, 붓 아이콘 (Brush Tool) 을 선택합니다.

* 키보드의 D 키를 누릅니다. 이러면 전경색이 검은색이 됩니다. 즉, 검은색으로 붓질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색상 팔렛트에서 검은 색을 고릅니다.

* Ctrl+Alt+Plus(+) 키, 즉, 키보드의 Ctrl키와 Alt키를 누르면서, 키보드의 플러스(+)키를 누릅니다. 이러면 사진이 확대됩니다. 진짜 확대되는 것은 아니고, 쉽게 편집하기 위해 크게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빨간 눈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확대합니다. 키보드의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서, 그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그림 전체가 상하좌우로 쉽게 이동됩니다.

* 마우스로 빨간 눈을 클릭하면, 검은색으로 붓질이 됩니다. 붓질에 실수가 있으면, Ctrl+Z키를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취소하려면, Crtl+Alt+Z키를 누릅니다.

* 붓이 너무 크다면, 키보드의 "["키와 "]"키를 눌러 조절합니다. 검은색이 너무 검어서 오히려 부자연스럽다면, 화면 상단의 붓 옵션에서, Opacity(불투명도)를 50% 정도로 변경하면, 너무 검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흰자위 쪽에 묻은 붉은 기운을 없애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키보드의 Alt키를 누르면, 붓이 "스포이드"로 변하며, 그 상태에서 클릭하면 현재 위치한 곳의 색깔을 정확히 채집할 수 있습니다. 흰자위의 색깔을 얻었으면, 그 색으로 그 붉은 기운을 조심스레 덧칠하여 없애줍니다.

* Ctrl+Alt+0 키, 즉, Ctrl키와 Alt키를 누르면서, 숫자0(제로)키를 누르면, 사진이 다시 원래의 크기로 보입니다.

* 눈의 빨간색이 없어지고, 자연스럽게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위의 작업을 다시 합니다.

* Ctrl+Alt+S 키를 눌러, 다른 이름으로 사진을 저장합니다. 파일 저장 대화상자의, Format 항목을, "JPEG (*.JPG;*.JPEG;*.JPE)" 로 바꾸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Quality (사진 품질)"를 8 정도로 하면 적당합니다. 그런 후 "OK" 버튼을 누르면, 이제 검은 눈의 사진이 하드에 저장됩니다.




눈이 빨갛게 되지 않게 사진을 찍는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사진 속의 눈이 빨갛게 나오는 적목(赤目)현상 - Red Eye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