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20, 2006

사진 속의 눈이 빨갛게 나오는 적목(赤目)현상 해결법 - Red Eye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스트로보)를 터뜨려 인물 사진을 찍으면, 멀쩡한 사람의 눈이 빨갛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래시의 빛이 망막에 반사되어서 붉게 보이는 것이고 눈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눈의 동공이 확장되어서 아주 넓어집니다. 그래서 플래시의 빛이 동공을 통해 들어가 망막에 반사되어 다시 나올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이 경우 눈이 빨갛게 보입니다.

소형 카메라의 경우 플래시가 카메라 렌즈 바로 옆에 바싹 붙어 있는데, 이러면 플래시의 빛이 망막에 반사될 가능성이 더욱 증가합니다.



눈이 빨갛게 되는 사진을 방지하는 법


* 가급적 밝은 곳에서 찍습니다.

*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되도록 자연스러운 빛을 사용합니다.

* 플래시를 카메라에서 분리할 수 있다면, 플래시를 약간 다른 위치로 이동시킨 후 터트립니다. 참고: ▶▶ SC-28 니콘 Nikon TTL 조광 코드 사진, SC28 싱크 코드 사용기

* 카메라 자체에 내장된, 적목 방지 플래시 (Red Eye Reduction Flash)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플래시를 2번 연속으로 터뜨리는 것입니다. 사진을 찍기 바로 전에 우선 한 번 터뜨리는데 이러면 눈이 부셔서 동공이 축소됩니다. 이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더 플래시를 터뜨려 사진을 찍습니다. 동공을 축소시킨 상태이기에, 적목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대폭 줄어듭니다.

* 적목 방지 기능이 없는 카메라라면, 사진을 찍기 몇 초 전에 플래시를 몇 번 강제로 터뜨려 주고 사진을 찍습니다.





참고로, 동물의 사진을 찍을 때는 눈이 빨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하얗게 번쩍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물의 망막은 사람과 달리 거울처럼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포토샵] 사진 속의, 빨간 눈 지우는 방법. 적목 현상 제거: Fix Red Eyes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