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21, 2006

그래픽 파일의 종류/그림,사진 파일의 확장자 종류: Graphics File Format Extensions


.jpg (.jpeg) : 사진 파일입니다. 디카로 찍은 사진 등은 거의 대부분 jpg로 저장됩니다. 손실형 압축이기에 jpg 로 변환하면 약간 화질 손상이 있지만 대신에 압축률이 아주 높습니다. 가장 중요한 그래픽 포맷입니다.


.gif : 256색만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용의 작고 간단한 그림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포맷도 있습니다. 2번째로 중요한 포맷입니다. 그림 일부를 투명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포토샵으로 투명GIF, 투명PNG 만들기: 투명GIF/PNG란? : Transparent GIF


.png : 256색만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gif보다 약간 더 압축률이 높고 기능이 더 많습니다. 1천6백만색의 트루컬러를 표현하는 모드도 있지만 비손실형 압축이기에 즉 화질저하가 없는 압축 방식이기에, jpg 에 비해 압축률이 낮아서 비효율적입니다. 3번째로 중요한 포맷입니다. ▶▶ [포토샵] .png (PNG: Portable Network Graphics) 이미지란?




이상 3가지 그래픽 파일만 인터넷에 올릴 수 있습니다. 아래 형식의 파일들을 인터넷에 올리기 위해서는,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 위의 포맷 중의 하나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bmp : MS윈도우에서 사용되는, 비압축 또는 비손실형 압축 그래픽 파일입니다. 압축이 안되거나 매우 낮기 때문에, 일반적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고, 주로 프로그램 내부에서 사용됩니다. 인터넷에 bmp 파일을 올릴 때는 포토샵을 사용하여 jpg, gif, png 등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psd : 포토샵의 기본 저장 파일입니다. ▶▶ [QnA] 포토샵에서, PSD 는 무엇인가요? / .psd 는 무엇에 쓰는 파일입니까? - Photoshop


.tif (.tiff) : 손실/비손실 압축이 가능하고 옵션이 다양합니다. 주로 인쇄용 그래픽에 사용되며, 일반적인 용도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tga : 옛날에 타가(TARGA) 보드라는 하드웨어에서 사용되던, 트루컬러 포맷입니다. 요즘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pcx : 예전 도스 시절에 많이 쓰이던 파일입니다. 압축이 거의 되지 않아서 gif에 밀려났습니다.


.pcd : "코닥 포토 CD"의 포맷입니다. 하나의 파일에 여러 해상도의 사진을 넣을 수 있는데, 요즘에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벡터(Vector) 그래픽 파일


벡터 그래픽이란 그림의 화소가 아닌, 윤곽선만을 수학적 방식으로 저장해 놓은 것입니다. 디자인에 주로 사용됩니다. 아무리 확대해도 그림이 거칠어지지 않습니다.

.ai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사용됩니다. 가장 중요한 벡터 포맷입니다. ▶▶ 확장자 .ai (AI) 파일을 읽는 프로그램은?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란?

.wmf / .emf : MS윈도우용 벡터 포맷입니다. 별로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emf 는 wmf 보다 약간 향상된 형식입니다.



☞ 포토샵 (Adobe Photoshop)

☞ 오피스(Office)/엑셀(Excel)/워드(Word)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