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02, 2006

도스 고전 게임 에러 해결] VESA support not detected


윈도우2000/윈도우XP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도스용 고전 게임을 실행하면, VESA support not detected (베사 호환 그래픽 카드에 대한 지원 루틴이 찾아지지 않습니다) 이런 에러가 나거나 다운이 되는 등, 잘 실행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는 도스 박스(DOSBox)라는 공개 프로그램을 윈도우에 설치한 후, 도스 박스 안에서 고전 게임을 하면 실행이 잘 됩니다.


DOOM2

윈도우2000에 설치한 도스박스에서 둠2를 실행한 장면 ▶▶ [고전 게임] 도스박스에서 DOOM2 (둠2) 실행하기

도스 박스 안에서 도스 게임을 실행하면, 좀 느리긴 하지만 큰 문제는 없습니다.


도스박스 다운로드와 사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도스박스/DOSBox] 윈도우XP에서, 고전게임 등 도스 프로그램 실행



VESA(베사)란?


베사는 예전 도스 시절에 사용하던, 비디오 카드 즉 그래픽 카드의 "표준 규약"입니다. 요즘 그래픽 카드는 베사란 말 자체를 잘 쓰지 않더군요.

아무튼 도스박스 속의 가상 그래픽 카드는 베사를 지원합니다.


☞ 게임(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