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05, 2006

최신 유행 디카 동향 보기, 플리커에서 디카 인기 순위; Digital Camera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에서, 어떤 디카로 찍은 사진이 많은지 순위를 보여주는 페이지가 생겼습니다.

플리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진 커뮤니티"이기에, 플리커의 동향을 보면 디카 인기 순위를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 Flickr : Camera Finder >
여기입니다.


아래 그림은 위의 주소에 있는 그래프의 일부입니다:

Popular Digital Cameras

인기 디카 순위

거의 캐논의 독무대군요. 캐논은 90년대부터 카메라의 "전자 제품화"를 추구해온 메이커라서 역시 디카에 강한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콘탁스 카메라도, "교세라(Kyocera)" 카테고리에 있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망했으니... (▶▶ 콘탁스 카메라 생산 중지; CONTAX Camera; Carl Zeiss; 京セラ コンタックス)


그리고 위의 주소에서, 카메라 종류를 클릭해 주면, 그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도 나오기에, 화질 비교도 할 수가 있습니다.




2007-04-28 업데이트:
그런데 컴팩트 카메라(똑딱이)의 경우에는 캐논의 화질이 좋지만,

DSLR 의 경우에는 니콘 쪽이 화질(특히 색감)이 훨씬 더 좋았습니다.



▶▶ 플리커 주소 (무료 사진 공유 사이트; Flickr), 플릭커 장단점, 프리커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