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anuary 02, 2007

AI (.ai) 확장자 보기/열기/읽기 프로그램; 에이 아이 파일, ai File Extension, 일러스트레이트


.ai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 라는,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일러스트레이터를 윈도우에 설치해야 AI(에이 아이)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일반인들은 별로 쓰지 않습니다.


다행히, 사진 편집용으로 널리 쓰이는 "포토샵(Adobe Photoshop)"으로도 ai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토샵으로 ai 파일을 부르면, 그냥 평범한 그림으로서만 읽을 수 있습니다. ai 파일에 대한 본격적인 편집은 곤란합니다.

벡터 그래픽이라는 것은 일반 그래픽과 달리, 무한히 확대/축소할 수 있는 등의 특성이 있습니다.

포토샵이, 붓과 물감으로 그리는 그림이라면, 일러스트레이터는, 자와 컴퍼스(x컴파스)로 그리는 "수학적 그림"입니다.

포토샵은 이런 벡터 그래픽 속성을 부를 수는 있지만 저장할 수는 없습니다.

편집까지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러스트레이터를 설치해야 합니다.


포토샵으로 ai 파일을 여는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포토샵] .ai 파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부르기





벡터 그래픽 예제: ▶▶ [3ds Max] 맥스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대용으로; 2D 일러스트레이션; Fireworks - Hanabi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